밀린 휴대전화 요금 최대 90% 감면 받기
밀린 휴대전화 요금 최대 90% 감면 받기
부득이한 사정으로 휴대전화 요금이 밀렸을 때, 지금까지는 도움받을 창구가 없었는데요. 이제는 은행 대출금 등 금융채무와 함께 통신채무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밀린 휴대폰 요금 최대 90% 감면 받을 수 있어요.
소액결제를 포함한 밀린 통신요금도 채무조정을 통해 원금의 최대 90%를 면제받고, 최대 10년간 분할상환 할 수 있게 됐어요.
금융·통신채무를 한 번에 조정 받을 수 있는 ‘ 통합 채무조정 제도’가 도입되었기 때문입니다. 금융채무 대상자가 통신채무 조정을 신청하면, 다음 날부터 추심이 중단되고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일괄 지원해 준다고 해요.

조정 폭 적용
조정 폭은 채무자의 상환능력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
- 기초수급자 취약계층 : 최대 90%
- 일반채무자 중 이동통신 3사 (SKT, KT, LG U+) : 30%
- 일반채무자 중 알뜰통신사업자·휴대폰결제사 : 최대70%
지원 대상은?
금융채무 조정 대상자 중 통신채무를 보유한 분들이 대상입니다. 통신채무만 있는 경우 ‘통신사 자체 조정 프로그램’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.
조정 후에는 남은 채무를 성실히 상환하는 것이 중요해요. 지원받은 후 3개월 이상 연체되면 기존의 상환 의무가 다시 적용될 수 있어요.
신청방법
밀린 휴대전화 요금 최대 90% 감면 받기
신청방법은 아래 3가지 경로를 통해서 신청 가능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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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 : 전국 서민금융지원센터 찾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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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: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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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: 신용회복 위원회 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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